고발게시판

구매배송비 무료 구매금액 97,440-반품배송비 72,000원=환불금액 25,000

작성자
도와주세요
작성일
2021-09-12 22:02
조회
18
상가 준비중 이구요. 깔끔한 화이트를 주 배경으로 둔 인테리어를 생각하고 오리지널 베이지색 의자를 한 브랜드 어플 에서 4개 07월 10일에 구매했고 07월 15일에 도착했습니다. 한 박스 안에 뽁뽁이로 하나씩 포장 되어 있었구요. 제품 상태 및 색상 확인차 하나씩 꺼내보는데 ..? 오리지널 베이지 라기엔 좀 오묘한 샌드핑크? 처럼 보였고 혹 오배송 됐나 하는 생각에 박스에 표기된 컬러 네임을 재차 확인 했고 옆에 있던 언니에게 베이지 맞냐고 내 눈이 이상하냐 무슨 색으로 보이냐 몇 번 이나 재차 묻다 암만 생각해도 그냥 쓰기엔 매장에 핑크는 절대 아니라 생각 했기에 당일 바로 문의글을
남겼습니다. 변색이 된 건지 핑크 의자가 왔다고 반품 요청글을 남겼습니다. 저도 일정이 타이트 했기에 반품까진 꽤나 골칫거리 였지만 제가 갖고 있기엔 갯수도 4개나 됐고 매장엔 절대 쓸 수 없는 색상이였기에 진행을 하게 되었고, 후에 상세 페이지를 재차 보고 다른 후기를 보니 저보다 더 심한 분도 계시더라구요. 색상이 제각각 이였습니다. 제대로 된 대처 및 처리를 안 해준단 후기를 보니 힘이 죽 빠졌지만 일단 진행 했구요. 답변으론 첨부 사진을 확인 하시더니 정상 제품이며 고객 변심 반품 으로만 반품접수가 가능 하시다기에 음..?웬 나의 변심..?찝찝했지만 그렇게 밖에 안된다고 하시니, 알겠다고 했습니다.그래도 진행한 이유는 직접 눈으로 확인 하시면 변색 임을 당연히 확인 하시고 환불 조치를 취해주실거라 생각했습니다. 그 정도의 색상 이구요.

그렇게 반품 진행은 되었으나 수거 연락이 너무 없으셔서 문의하니 접수 했으나 확인이 되지 않는다 하셨고 재차 접수를 해주셨습니다. 그러나 수거는 기미가 보이지 않은채 재접수를 또 했지만 그럼에도 연락이 없으셔서 후에 제가 직접 택배 영업소에 가져다 놓고 반품 수거까지가 한 달 걸렸습니다. 검수 하고 환불 까지 또 몇 일 소요 된다셨습니다.

여기서 부터 진짜 문제가 시작 됩니다.

몇 일 걸린다더니 제 전화가 클레임성으로 느껴졌는지 급히 움직이셨는지 모르겠지만 갑자기 환불을 해드릴 예정이고 계좌 확인을 하신다며 전화가 왔고 고객센터에서 이미 물어본 제 계좌를 재차 확인을 하시곤 곧 입금 될거라 하셨습니다. 그러나 말씀 주신 시간엔 당연히 들어오지 않았구요.
그 사이 주문서 확인차 어플 주문 페이지를 내리다 보니

(상품금액)111,600 -14,160(쿠폰할인) - 72,000 (배송비)=25,000원

을 보게 되었고

..?


참고
(구매시 배송비 무료/의자 1개 금액 27,900/구매자 입금 금액 97,440원)



전 저게 뭔가 했어요. 그대로 이해하니 25,000원 을 환불? 그건 절대 아니고 어처구니 없는 이해지;;하며 아 오륜가? 72,000원과 25,000원 자리가 바뀐건가..? 바로 고객센터에 전화를 했어요.

하시는 말씀은 즉
제품 개당 반품비를 18,000원을 매겨 X 4 = 72,000원 그래서 환불금액은 25,000원이 맞다고 하시더라구요.

이때부터 폭발
( 고객센터 상담사분 어미•어투는 정확히 기억이 안나 간단히 기재 함을 참고해 주세요.)

저: 네..? 무슨 말씀 하시는 거예요 지금. 무료배송로 온 제품이고 하물며 변색된 제품 반품비를 왜 제 돈에서 제하시는 거에요? 그건 제 돈 이예요.

고객센터 : 변색 아니고 정상 제품 입니다.

저 : 그 제품 직접 보고 검수 하셨고, 정상 제품이라는 말씀이세요? 정상이라함은 그 변색된 제품을 다른 고객에게 재판매 하시겠단 말씀이시네요?그죠?

고객센터: 제가 확인한건 아니구요. 입고 후 검수 하는 부서에서 확인 후 정상제품으로 확인 돼 위의 계산이 나온다 하셨음

저 : 무슨 말도 안되는 말씀이세요.
그럼 반품비는 왜 4번을 매기신 거에요? 한 박스에 하나로 오고 갔는데 올때는 무료가 어째서
72,000원 반품비를 네 번 이나 매기게 되는 거에요? 전 이해가 안 가는데요? 설명 좀 해주세요.

고객센터 : (기억 안나고 이해가 더 안가고 화가 더 나는 말씀을 하샸던 걸로 기억)

저 : 아 OOO은 변색도 정상이고 반품비 도 무료를 네 번을 매겨 구매자가 부담 해야 된다는 거죠? 알겠습니다.
전 일단 신고를 할게요. 네.

끊음


변색된 제품을 돌려 보냈더니 의자 하나 값도 안 되는 금액을 돌려준다니 허허
일단 돈도 돈이지만 직접 눈으로 보지도 않고 섣부른, 안일한, 오판. 너무 부도덕 하고 정직하지 않음. 또 뻔뻔 스러움에 사실 더 폭발 야기
다들 알 만한 브랜드라 더욱이 실망
브랜드 이미지 바사삭


일단 한국소비자원 피해구제 통화
(8월 13일)
변색 여부는 현실적으로 확인이 좀 어렵고
반품비는 과다 부담으로 보인다고 접수 진행을
도와주셨음.

제가 접수한 개요는(실제 접수 내용)
불량 상품을 고객 변심으로 치부.
반품까지 한 달 소요. 구매자가 직접 영업소 까지 가서 전달. 판매처는 반품 송장 확인 안 됨. 불량이지만 반품비는 고객이 부담. 상품 하나 값도 되지 않는 금액 환불. 자세한 내용은 피해 입증 서류 참고. 협의 없음. 전액 환불.



사실조사 과정 중 담당자 분 연락이 왔고
변색은 아니라고 하시니 사실상 색상으로 인한
문제는 애매하고 해결키 어렵다시기에 알겠다 했고 배송비는 과다 부과된 부분이 있으니 그건 좀 조정해 한 번의 반품비로 협의을 해보겠다 하셔서 저도 알겠다 했습니다.


다시 한 번 연락이 왔는데

반품비 부분에 대해선 하나로 보낸 택배를
네 개로 나뉘어 왔다고 하셨다는 소리에 진짜
소름 돋았습니다. 하나로 보내는 박스 사진도 첨부 했고 영업소 까지 나른 언니 차 블랙박스며 영업소 cctv에 다 찍혔을 텐데 왜 그런 거짓말을
하는지 이해가 안되네요.
의자 들어갈 만한 박스 낱개로 네 개 찾는 그런 수고를 제가 왜,,?ㅎ;; 걸 누가 해요? 불량이 뭐가 이쁘다고 제가 낱개 포장을?
전 cctv 자료 첨부 할 수 있는데 네 개로 왔다는 그 거짓말 책임 질 수 있냐고 전해 드리라 했습니다.
현재 상대 쪽에서 인정을 하지 않아 사실 조사중 이며 사건 기간이 길어지고 있습니다.

구매일자 07월 10일
반품요청일자 07월 15일
반품 택배 판매처 입고 8월 9~10일
환불 금액 임금일 8월 13일
한국소비자원 접수 8월 13일
사건 접수 신청서 작성 8월 17일

오늘 9월 12일........

길어도 너무 기네요

내일로 한 달 이네요..
사실 진행중인 한국소비자원 피해구제의 도움을 받진 못한 것 같아요. 빨리 끝내시려는건지 대충 마무리 지으려는 느낌이고 피해 구제 신청을 한건데 사건을 안만들려 합리화 하시는 느낌을 받았습니다.ㅠㅠㅠ한국소비자협회는 다르다고 들었어요. 도와주세요ㅠㅠ 빨리 제 돈 돌려받고 끝내고 싶어요. 도와주세요.ㅠ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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