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발게시판

예식장 계약금 및 위약금 피해

작성자
조주희
작성일
2018-08-20 11:58
조회
298

계약일 : 6월 24일

예식일 : 9월 29일 13시

계약취소일 : 8월18일


1.처음부터 웨딩홀을 계약할때 꽃장식이 중요하다고 말씀드렸어요 소개해주신 플래너님도 꽃장식이 중요하다고 해당 웨딩홀에 계속 말씀해주셨구요
계약전 상담할때는 원하는대로 예쁘게 꾸밀수 있다고 말했고 200만원이면 풍성하게 할수있다고 담당실장님이 말해서 계약했습니다.
플라워팀이랑 1~2달전에 꽃컨셉회의 하자고 하셨구요


2. 8월 15일 플래너님이 준비 잘하고 있냐고 연락오면서 이제 꽃장식  회의해야 될거 같다고 알려주셔서 예식장에 전화해서 제가 그동안 스크랩했던 꽃컨셉을 말씀드렸더니 기본장식은 건드릴 수 없다고 하네요 제 앞뒤로 예식이 있어서 불가능하다구요 그럼 처음부터 계약전에 알려줬어야 하는거 아닌가요?


3. 그래서 저는 최대한 맞춰서 해보자는 마음으로 인력이 부족하다는 문제를 말씀하시길래 외부업체를 쓰겠다고 했더니 규정상 안된다 하고 알바를 쓰라고 했더니 안된다 하고 계속 안된다 불가능하다 라는 말만 들었습니다


4. 되는줄 알고 그동안 스크랩까지 했다고 하니 스크랩한것들 보내달라고 해서 보냈죠 보내면서 이대로 똑같이 해주세요 라는 말 한적 없습니다. 버진로드 신부대기실 테라스 포토테이블등 다양한 사진을 20장정도 보냈습니다 제가 보낸것중에 사진 2개를 다시 보내셨어요


 버진로드 400만원
신부대기실 100만원
기타 및 포토테이블 100만원
총 600만원을 예산이라고 알려주더라구요


5. 저는 이때부터 너무 어이없고 화가 났어요
주변에 꽃집 하시는분들께 사진 보여드리면서 이렇게 하면 정말 견적이 저렇게 나오냐고 여쭤봤더니 말도 안된다면서 최대350만원이라고 하셨어요


6. 말도 안된다고 다시 담당자분께 말씀드렸어요 그랬더니 웨딩홀 측에서는 최선이라고 하더라구요 똑같이 해달라고 한것도 아닌데 그래서 안되겠다 싶어서 웨딩홀 취소하겠다 처음부터 고객의 원하는점을  찾아내지 못한 잘못이 크다고 말씀드렸더니 갑자기 400만원에 해줄수 있다면서 말을 번복하더라구요
그래도 취소를 원한다고 마음이 상해서 여기서 행복하게 결혼식을 못하겠다고 했어요 단순변심이 아닌 식장의 잘못이 크니까 위약금 못드린다


7. 이때부터 웨딩홀과의 힘든일들이 시작됐습니다.
계속 상의해보겠다고 하면서 피드백은 느리고 피드백은 카톡으로 보내고 총지배인이란 사람이 전화와서는 일단 플라워팀이랑 미팅을 해봐라 외부업체 가능하면 하시겠냐
왜 처음부터 이렇게 말하지 않고 저희가 취소한다고 하니 이렇게 나오는건지 정말 이해가 안되네요


8. 결국에는 취소해드리고 위약금을 안받겠다는 답을 들었습니다. 그래서 제가 계약금은 언제 입금해주겠냐고 물었더니 계약금은 돌려줄 수 없다고 하네요


9. 통화중 "우리 직원이 잘못한 부분이 있으니 위약금은 받지 않겠다 다만 계약금은 돌려드릴 수 없다" 라는 말을 명백히 했고, 녹취도 되어있어요.
"우리 직원이 잘못한 부분이 있으니" 이 말은 업체 귀책사유가 아닌가요?
그러면서 본인들은 계약금을 한번도 돌려준 적이 없다고 당당하게 얘기하더군요.


9. 오늘 취소계약서를 쓰러 갔더니 계약을 취소함이라는 문구만 들어있어서 위약금은 받지 않겠다는 문구를 넣어달라고 했더니
계약금 200만원 환불없이 위약금으로 대체함 이라고 써서 다시 주더군요
위약금은 자기들 잘못이라고 하면서 위약금으로 대체한다는건 무슨 태도인지 모르겠네요


10. 심지어 계약서에는 계약금 반환불가 규정이 "계약날짜를 1회 변경한 경우" 라고 명확하게 되어있고 저흰 계약날짜 변경을 요청한 적이 없어요


11. 그러자 총지배인이 별도로 확인서를 작성한 것을 들이미는데, 고객의 귀책으로 인한 계약 취소시 계약금 환불 불가하다는 내용이지 업체의 귀책사유에도 계약금을 반환해야 한단 내용은 없어요. 심지어 이 확인서를 계약서라면서 저희한테는 복사해주지도 않았구요.

법적으로 돌려주라고 하면 돌려준다고 하네요
그런 태도에 정말 화가납니다


아래링크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이런일들이 많다고 합니다 하지만 소비자들은 항상 약자에요
소비자보호원이나 공정거래위원회에 신고해도 강제규정이 없어서 자기들은 자기네 룰이 따로 있다고 하면서 계속 돌려주지 않겠다고 합니다.


http://www.seoul.co.kr/news/newsView.php?id=20161112020003

http://www.seoul.co.kr/news/newsView.php?id=20161112020003">http://www.seoul.co.kr/news/newsView.php?id=201611120200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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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1&oid=055&aid=000034187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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결혼 날짜는 한달정도 남아있는데 막막하네요
다시 예식장을 구하고 청첩장도 이미 돌렸는데 청첩장 비용은 다시 발생하고 아무리 생각해도 손해배상금을 받아도 부족한데....

앞으로도 저희같은 피해자들이 나올텐데 그런 부분들이 너무 화가 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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