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발게시판

핸드폰 기기구입 취소시 담당직원 행패 및 협박 고발

작성자
장영민
작성일
2018-05-28 02:00
조회
20

 고발인은 2018. 5. 23. 오전 10시 안되서 강원도 횡성읍내의 엘지유플러스 강동영업단 원주지점 원주컴퍼니횡성점(T.033-344-0460)에 이동전화기 문제로 방문하였습니다.

 

 김동관이란 직원(명함상 부점장)과 상담, 내용은 고발인의 핸드폰기기가 갑자기 먹통되어 동생이 쓰던기기를 가지고 가서 바꿔쓰려 했으나 김동관이 호환불가 하다하여,

중고폰 쓰고싶다하니, 남이쓰던걸 왜 쓸려고 하느냐 새거써라..공짜폰있다. 기기값 4만얼마 내면 된다(정확한 가격 기억안남) .

그렇다면 기존에 쓰던 기기에서 신규기기로 전화번호등 정보를 이전시켜야하는데 유심칩호환이 되느냐고하니 본인의 유심칩을 보고 사이즈가 틀리니 칩을 가위로 잘라 맞추면 된다면서 본인의 동의도 받지않고 즉석에서 유심칩을 직원 김동관이 임의로 가위로 잘랐고, 자신이 구입권유하던 핸드폰에 삽입을 시도하였으나 맞지않아 아에 쓸수없게 만들었으며 이에대해 김동관은 유심칩을 본사에 보내어 저장내용이 뭐가있는지 파악해서 알려준다고 하였습니다. 

 

 이어 삼성제품과 엘지제품 둘중 택일을 권유하길래 고발인은 삼성제품을 택하니 김동관은 엘지가 좋다고 임의로 엘지폰을 강권하였고.

그러면 검정섹 모델로 달라고 하였으나 사무실 뒤로 갔다오더니 그건 없다고 하여 다시 블루선택..그것도 없다, 골드밖에 없다 하여 임의로 골드색상 선택한 이후,

 

 가입절차 밟는도중 김동관은 고발인이 직접해야할 서명을 "제가 서명합니다"라고 통보하드시 말하면서 일사천리 가입진행 하였고,

기존에 쓰던 핸드폰의 약정기간이 남아있어 할부금이 남아있지 않느냐고 문의하니 월 2만4천원, 12개월 남아있다 하였으며 이어본인이 인지하지 못할 억양으로 별도의 위약금으로 9만 얼마를 내야한다고 하였습니다.

(당시는 할부금과 동질로 받아들임) 이 모든절차가 갑자기 일사천리로 이루어진 일들이고, 더욱이 고발인의 입장으로서는 쓰던 핸드폰이 갑자기 작동이 전혀되지않아 다급한 마음상태에서 바로 옆에서 기다리는 다른손님을 잠깐만 기다리라고 하면서 서두르는 김동관의 속전속결 처리에 파묻혀 엉겁결에 핸드폰을 받아들고 매장을 나오면서 보니, 핸드폰 본체하나만 가지고 나오는 모양새라 다시 들어가서 핸드폰을 보호할 기본 액정보호필름은 있어야 할것같다 하니, 그것도 없다..고 하였으며, 케이스없이 알몸뚱이만 가져가는건가 하니 케이스도 없다...고 하였습니다. 또한 과거의 핸드폰처럼 여분의 바테리가 어디있나 찾아도 없길래 요즘 핸드폰은 내장형이라 별도의 보조바테리가 없다...라고 한바 있습니다,

 

 본인의 입장으로서는 중고기계 구입하면 아무런 문제 없는데 여기서 새핸드폰 기계를 구입하면서 기존의 혜택은 전무 소멸되고 위약금에 기존 핸드폰기기 할부금까지 떠앉고 거기다 신규핸드폰은 기기본체 몸통만 구입하고 이에 더해 월요금은 최고가요금제를 6개월 유지해야 하는...,조건이 지극히 부당함에 취소를 요구하였고, 이에대해 직원 김동관은 1.위약금은 원상복귀가 안된다. 2.본 기기구입에 따라 김동관 자신이 개인비용 약 15만원을 사용해서 그비용을 고객인 내가 변상해야한다....라고 (협박)함에 그냥 구입하기로 하니 김동관은 액정필름과 케이스, 보조바테리를 개인비용으로 구입해 택배로 보내준다고 약속하였습니다.

(유심칩과 그 저장내용 분석 포함)

 

 고발인은 모친이 거주하는 횡성에 갔다가 차량 기본이동시간 8시간이 소요되는 고발인 거주, 전라남도 진도로 귀소하여야 했기에 5.23일 오후 6시02분 김동관에게 혹시 필름,케이스,보조바테리를 확보했느냐 했으면 가지러 간다..라고 하였으나 없다라는 답변을 듣고 그냥 진도로 귀소한바 있습니다.(이날 오전 김동관은 위 세가지 서비스품목과 유심칩 내용분석을 원주센터에 가서 처리후 횡성으로 다시 가지고 오면 오후3시경이니, 그때 횡성점으로 오면 모든것을 받을수 있다고 했음)

 

 이후, 5. 24. 11:24 김동관으로부터 전화가 왔으나 통화중으로 받지못하고 12:03에 본인이 김동관에게 연락을 취했으나 받지않았으며 그 이후론 아무런 연락이 없었고 

5.25.역시 연락이없어 5.26. 09:42 김동관에게 전화하여 필름, 케이스, 보조바테리, 유심칩을 보냈냐고 문의하니 고객님이 전화를 받지않아 보내주지 못했다고 하였으며, 이에대해 내가 다시 당신에게 전화했는데 당신이 받지않았다......5.25일인 어제쯤 물건이 도착해야하는데 오지않아 그 이후 지금까지 아무런 연락도 없었고해서 지금 전화하는데 그게 무슨 말이냐라고 항의하니, 김동관은 이에대해 화를내며 15일내로 취소가능하니 취소하라.고 조롱하드시 말하였고 취소하겠다고 하니 계속 조롱거리는 말투로 왜 그리 소리지르세요? 라고 혼자말만 계속하기에 전화를 끊으니 계속 전화를 걸어왔고 끊으면 또하고 끊으면 또하고(3회).

 

 김동관이 고발인에게 소리지르면서 계속전화 한 내용은 취소조건인바 그 조건으로는, 

 1. 횡성매장으로 신분증가지고 5.26.(통화당일인 토요일) 까지 방문해야 취소가능하다. 하루만 지나도 취소불가하다 (처음엔 15일내 취소가능하다 했음) 

 2. 김동관이 본건으로 지불한 비용이 있으니 그 비용을 고발인이 정산해야 취소가능하다. 

 3 (추가) 위약금 원상복귀 불가로 9만여원 고발인 부담.

 

  이러한 조건을 이행해야 취소가 가능하다라는 일방 통보였으며 고발인이 말을 하려고 하면 일방 소리지르고 협박수준의 오만불손한 언성과 언행으로 일관 하였습니다.

 

 이러한 통화내용은,김동관에게 통화하던중 통화녹음함을 통보 (나중에 김동관도 고발인인에게 똑같이 녹음한다고 협박성으로 발언함)하였으며 녹음내용은 고발인이 가지고 있습니다.

 

 엘지유플러스 직원 김동관을 아래와 같은 사유로 형사고발 할 예정인바, 귀 원에서 본건에 대해 적절한 조치를 취해 이러한 사례로 인한 피해가 선량한 국민들에게 다시는 발생생치 않도록 하여주시기 바랍니다.

  

1.개인정보 임의훼손,(유심칩)

2.본인서명 임의 무단사용

3.취소시 위약금발생 및 직원비용발생비용 고객부담 고지 협박

4.기타 고발인이 인지하지 못한 김동관의 법법행위 일체

 

 고발인 요청사항

1. 김동관 처벌

2. 엘지유플러스 계약취소 및 원상복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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